킨더 맥시 VS 킨더 초콜릿 비교기

카테고리 없음 2024.11.28 댓글 유니밧

킨더 맥시 1개 사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이 심심할 때 먹기 좋은 킨더 맥시를 일반 킨더 초콜릿과 비교한 리뷰를 남겨봅니다.

킨더는?

킨더는 1968년에 이탈리아의 페레로 그룹에서 하위 브랜드로 처음 출시한 초콜릿입니다. 페레로라는 이름이 낯이 익으시다면 정확하게 보셨습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페레로 로쉐라는 견과류가 든 초콜릿이 바로 이 회사에서 나온 초콜릿이랍니다. 페레로 로쉐는 1982년에 출시되었고, 킨더는 1968년에 처음 나왔다고 하니, 킨더가 역사가 좀 더 오래된 초콜릿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 페레로 그룹은 누텔라 잼도 만든다고 하니, 우리가 자주 먹는 간식들이 이 회사에서 꽤 많이 나온 것 같습니다. 킨더는 독일어로 어린이를 뜻한다고 하니, 이 브랜드가 처음 만들어지고 초콜릿을 출시할 당시 어떤 정체성을 가지고 있었는지를 알 수 있죠? 현재도 어린이를 타깃으로 팔고 있는 것을 보면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결같은 정체성을 잘 지키고 있는 초콜릿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매일 유업에서 수입 중입니다.

킨더 초콜릿 제품들에 대하여

킨더 브랜드 산하에는 정말 여러 가지 종류의 초콜릿 제품들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스틱형으로 생기고 우유 함량이 많은 것을 강조하는 킨더 초콜릿, 달걀 모양으로 생기고 내부에 장난감 캡슐이 든 서프라이즈 에그, 달걀 모양이고, 역시나 장난감이 들었지만 플라스틱 숟가락으로 퍼서 먹는 킨더조이, 우유 대신 헤이즐넛이 든 킨더 부에노, 최근에 출시된 비스킷 초콜릿인 해피 하포와 트롱키까지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오늘 제가 소개하는 킨더 맥시는 킨더 중 기본형에 속하는 킨더 초콜릿에 해당합니다.

저는 킨더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전혀 몰랐다가 한 2018년 경을 기점으로 킨더조이를 유튜브에서 광고를 많이 하면서 본격적으로 그 존재를 알게 된 것 같은데요, 어릴 때 에그몽이라고 하던 초콜릿 안에 장난감이 든 상품이 이 킨더 시리즈의 서프라이즈 에그를 따라한 것임을 그때야 알게 되었답니다. 바 형태의 킨더 초콜릿은 지인이 자주 먹는 것을 보며 알게 되었고요.

킨더 초콜릿은 전반적으로 건강을 강조하고 있지만, 그런 것에 비해 제가 그동안 롯데 제과에서 팔던 가나 초콜릿을 먹다 킨더 초콜릿을 처음 먹어봤을 때는, 단 맛이 정말 기존 다른 초콜릿들을 월등히 초월하는지라, 결코 건강하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나 달달하고 중독적인 맛으로는 따라갈 자가 없는 누텔라는 만든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킨더 초콜릿 VS 킨더 맥시

킨더 맥시는 바 형태의 킨더 초콜릿에서 파생된 제품인데요, 맥시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기존 킨더 초콜릿 1개 12.5g 크기를 21g까지 키운 제품입니다. 실제 크기를 비교해 보니 한 1.5배 정도 더 긴 것 같습니다. (반대로 크기를 줄인 킨더 초콜릿 미니도 있습니다.) 속포장 역시 킨더 초콜릿은 종이로 중간 부분을 까서 껌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데에 반해, 킨더 맥시는 비닐 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종이 겉포장 역시 킨더 초콜릿은 4개입이나 8개입으로 파는데에 반해, 킨더 맥시는 21g 한 개만 팔거나 큰 동에 여러 개를 팔고 있었습니다. 국내 한정인지는 모르겠지만, 킨더 초콜릿은 원산지가 중국인데, 킨더 맥시는 독일이라는 차이도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맛에 한정하여 입맛이 아주 민감한 편은 아닌지라, 킨더 초콜릿과 완전히 같은 것인 줄 알고 코스트코에서 구매했는데, 화이트, 밀크 초콜릿류를 좋아하는 아는 지인이 말해주기를 맛도 조금 다르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정말로 맛이 다른 게 맞나 궁금해서 영양정보 표를 보았습니다.

킨더 초콜릿 1개 영양정보

속포장에는 1개 제공량이 적혀 있지 않고, 겉포장에 4개나 8개 한 세트의 제공량만 적혀 있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4개 제공량을 4로 나눠서 작성했습니다.

영양소 함량 %영양소 기준치
열량 71 kcal -
탄수화물 6.8 g 2%
당류 6.7 g 7%
단백질 1.1 g 2%
지방 4.4 g 8%
포화지방 2.8 g 19%
트랜스지방 0.05 g -
콜레스테롤 4.4 mg 2%
나트륨 15.4 mg 1%
칼슘 37.5 mg 5%
30.6 mg 5%

킨더 맥시 1개 영양정보

영양소 함량 %영양소 기준치
열량 119 kcal -
탄수화물 11.4 g 4%
당류 11.2 g 11%
단백질 1.8 g 3%
지방 7.4 g 14%
포화지방 4.7 g 31%
트랜스지방 0.1 g -
콜레스테롤 7.4 mg 2%
나트륨 25.8 mg 1%
칼슘 63 mg 9%
51 mg 7%

킨더 초콜릿은 일단 1개 12.5g당 열량이 71kcal인데에 반해, 킨더 맥시는 21g당 119kcal입니다. 열량만으로 따지면 그럼 1.67배 차이가 나는 것인데요, 세부 영양 성분도 보니, 대부분 1.63배~1.7배로 열량 차이와 거의 비슷하고, 트랜스지방만 2배 차이가 나서 사실상 크기가 커진 것과 포장을 제외하면 거의 같은 제품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였습니다. 제품 자체에서 선전하는 우유 함량 33% 코코아 원료 13$, 밀크초콜릿 40%도 동일합니다.

킨더 맥시 맛 평가

맛은 킨더 초콜릿과 비슷합니다. 길이만 더 길어졌을 뿐이지요. 내부에 움푹 파인 홈에 이를 걸쳐서 끊어 먹을 수도 있고, 내부에는 하얀색입니다. 이번에 수능 시험장에서도 틈틈이 열량을 보충하는 데에 있어서 잘 먹었습니다. 크기가 확실히 큰 편인지라, 너무 초콜릿을 많이 먹으면 속에 탈이 날 수 있다길래, 두 개로 나눠먹었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보통 킨더 초콜릿을 사거나 미니를 살 걸 그랬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